태백시 수질환경사업소등 5개 부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점검
태백시 수질환경사업소등 5개 부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점검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태백시의회는 14일 제24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수질환경사업소, 신성장전략과, 지역개발과, 안전재난관리과 및 건축지적과 등 5개 부서의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상수 의원은 수질환경사업소에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소규모 하수도 정비 및 준설 사업 및 자연학습장 생태공원 운영 등에 대하여 질의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와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신성장전략과에는 폐광지역 개발기금과 관련해 시에 이익이 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한영 의원은 화전분구 및 장성분구 하수관로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하도급 업체 등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와 국‧도비 확보 노력 등 당부와 코로나19로 인한 강원랜드 영업 중단에 따라 내년도 폐광지역 개발기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따른 대책 마련 등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경석자원 활용 사업 등에 대하여 질의하며 각종 사업 추진 시 사전검토 및 이행 절차를 철저히 할 것과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이익 등 태백시에 득이 되는 방향에서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문관호 의원은 지형적 여건 등으로 하수관로를 설치하지 못하는 지역에 대한 충분한 검토와 사업추진 시 철저한 사전 조사 및 협의 등을 당부했다. 또, 이를 사업계획에 반영시키고,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길동 의원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추진 지연으로 시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으며, 교정시설 유치 추진과 관련한 진행 상황들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것을 주문했다.

정미경 부의장은 소규모 하수도정비 및 준설사업과 관련하여 오염된 준설토 처리 시 관련 법령에 의거 추진할 것과 폐광지역 개발기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주문했다..

김천수 의장은 하수관로 정비사업과 관련해 철저한 관리‧감독을 당부했으며, 사전검토 및 조사를 통해 설계나 계획에 반영할 것을 요청했다. 또, 해당 부서가 강원랜드와의 역할 관계를 충실히 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태백시의회에서는 교정시설 유치와 관련하여 필요한 부분은 협력하고 앞장서겠다며 교정시설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