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 개최
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의회는 15일 제24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에서 자치행정과, 농업기술센터, 농정산림과, 기획감사실 등 4개 부서 및 8개 동에 대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길동 의원은 일선에서 통장들과 함께 고생하는 반장도 건강 검진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통장 수당 등 지급 시 반장에 대해서도 함께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또, 농기계 임대사업을 주민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심창보 의원은 각 동 주민숙원사업 추진 시 의회와 협의할 것과 동별 주요 행사 추진 시 의회와 소통 및 공유할 것을 요청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과 관련해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한 현장 배치 등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직원 후생 복지 증진 사업과 관련하여 전 직원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은 동별 주요 행사 및 민원 사항에 대하여 의회와 소통 및 공유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대학생 아르바이트 배치 및 운영과 관련하여 실질적인 업무부여, 현장 중심 업무 배치 등 기존 운영 방식의 변화를 당부했다.

문관호 의원은 각종 사업 추진 시 토지사용 승낙과 관련한 문제가 추후 발생하지 않도록, 토지사용 승낙 시 충분한 검토와 협의를 거칠 것을 당부하였다.

정미경 부의장은 새로운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당부하였으며,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에 대하여 질의했다.

김천수 의장은 새로운 공직문화 조성 및 근무 혁신을 위해 전례 답습의 공직문화 타파 및 발상의 전환을 강조하였으며, 통장 건강 검진 지원사업에 대상자들이 누락 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과 관련하여 효과적인 운영 방안이 필요하다며 검토 및 대안 마련을 요청했다.

오늘(15일)로써 지난 8일부터 6일간 진행된 주요 업무 추진상황 점검은 모두 마무리되었으며, 내일(16일)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가 개최된다.

한편, 이번 제24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일정은 오는 17일 제8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모두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