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회의센터,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
강원국제회의센터,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
  • 김아영
  • 승인 2020-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강원국제회의센터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가 14일 강원도 MICE산업 활성화 및 시민참여 미디어 활성화를 통한 강원도 지역발전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사)강원국제회의센터 신현만 센터장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김동규 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맺은 업무협약은 ▲시민참여 미디어 확산과 강원도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강원도 지역 기반의 콘텐츠 기획ㆍ제작ㆍ유통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력, ▲산업동향 및 정보의 상호 교류, ▲각종 행사 협력 및 지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해 나가고 각자의 영역에서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 할 수 있는 다양하고 다각화된 전략과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각 종 행사에 협력 및 지원 등 협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했다.

신현만 센터장은 “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대면·비대면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MICE 운영을 준비하고 고민하고 있으며, 양 기관의 협력이 강원도가 MICE 도시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규 센터장은 “시민참여 미디어 확산과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두 기관의 협력이 강원 지역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한 영향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