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전모으기 캠페인」 전개
홍천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전모으기 캠페인」 전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만성, 박정수)는 생활 속 작은 나눔 실천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동전모으기 캠페인」을 지난 30일 서석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전개했다.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15일 제3차 운영회의에서 「동전모으기 캠페인」에 대하여 전원 찬성으로 가결된 이후 세부 내용을 확정하고 협의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총 300개의 저금통 제작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동전모으기 캠페인은 8월 초부터 지역 기관 및 상가 그리고 캠페인에 참여하고자하는 개인에게 저금통을 배부하며, 12월 말 저금통을 회수 및 개함하고 모인 성금은 지역연계사업 연계를 통하여 서석면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자발적 기부 참여 유도 및 저금통 회수율 제고 등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하여 동전이 채워진 저금통을 기부 시 서석면복지회관 목욕탕 무료이용권을 지급하기로 하여, 성금하고 목욕하는 일거양득의 캠페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수 민간위원장은 ”2016년 9월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생긴 이후 4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으며, 지역의 복지를 위하여 지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노력하고 있다. 지금 동전모으기 캠페인도 새로운 시도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작은 동전 하나가 큰 뜻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