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 동해소방서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 진행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 동해소방서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 진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의 조속한 발견과 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 실시

지역사회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사진제공=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상욱)은 동해소방서(서장 김정희)와 함께 4일 동해시 지역사회 아동보호체계강화를 위한‘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해소방서에서 진행되었으며,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이상욱 관장, 동해소방서 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은 지역사회 내 아동들에 대한 보호체계 강화,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사회적 서비스 지원증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동해시청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어, 네 번째로 지목된 동해소방서와 진행했다.

전찬호 동해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은 “이번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6년 3월 3일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강원도 동해시, 삼척시, 태백시, 정선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