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휴가철 코로나19 예방, 유흥시설 방역지침 점검 및 홍보
동해시, 휴가철 코로나19 예방, 유흥시설 방역지침 점검 및 홍보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말까지 동해경찰서와 합동 현장점검
 

 동해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고위험 유흥시설에 대한 방역 관리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방역수칙에 대한 홍보와 현장 점검에 나서고 있다.

시는 8월 한 달간 관련 공무원 및 동해경찰서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동해시 내 단란·유흥주점 등 173개소의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수칙에 대한 홍보와 점검을 실시해 감염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시는 우선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운영을 제한할 것을 권고하고, 부득이 운영할 경우 ▴클린강원 패스포트 사용 ▴거리두기(테이블 간 1m 이상 간격 유지) ▴마스크 착용 및 상시 비치 ▴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유흥시설 및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방역지침 준수 여부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6월부터 관내 유흥주점·노래연습장 등 고위험시설에 대해 클린강원 패스포트 등 전자출입명부(KI-pass) 제도를 도입·운영하며, 주·야간으로 방역지침 준수 여부 및 홍보를 지속하고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업소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리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피서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코로나19 없는 청정 동해시를 지켜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