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저금통’을 통해 생활 실천
‘나눔 저금통’을 통해 생활 실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나눔 실천을 위해 관내 50개 상점에 저금통 비치

경북 영주시 휴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진용, 박이서)는  8일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나눔 저금통’ 50개를 제작해 관내 가게에 비치했다.

이번에 비치한 ‘나눔 저금통’은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이 십시일반으로 생활 속 나눔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하며, 반기별로 수거해 기부금을 전달 받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전액 휴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 저소득층 가전제품 지원사업, 긴급구호비 지원 및 집수리 지원사업, 명절 선물 지원 사업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이번 ‘나눔 저금통’ 행사에 참여한 굴국밥 상점주인 우길순(59)씨는 “휴천2동은 관내 영주역과 육거리 주변에 상점이 즐비해 있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속에서도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며, “주변의 많은 상점들도 같은 생각으로 이번 ‘나눔 저금통’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안진용 휴천2동장은 “이번 ‘나눔 저금통’ 비치에 협조해준 관내 사업체에 감사를 표한다.”며, “손님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이웃사랑실천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휴천2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