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교육지원청, 청소년 라이프 디자인 워크숍 "자신만의 꿈을 그리다"
정선교육지원청, 청소년 라이프 디자인 워크숍 "자신만의 꿈을 그리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숙)은 9월 16일부터 12월 6일까지, 지역사회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정선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라이프 디자인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선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사회 멘토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확장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라이프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은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2학년 중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한다.

1단계는 마인드셋 이해하기, 인생 그래프 디자인 만들기, 인생 실험 계획 세우기 등으로 온라인 쌍방향으로 운영한다.  2단계는 로컬크리에이터와 함께 지역을 탐방하며 지역의 의미를 찾고, 지역 청년들과의 만남, 지역의 미래 등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한다. 3단계는 지역 어른들과 함께 지역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지역 어른을 만나 경험을 듣고,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활동을 공유한다.

정선교육지원청 김인숙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이 지역공동체 일원으로 서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교사와 학생들을 위한 학급파티, 교무실파티, 학습꾸러미 지원 등 「방구석챌린지」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교육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한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