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재단, ‘문화예술공연 온라인중계 지원사업’ 추진
속초문화재단, ‘문화예술공연 온라인중계 지원사업’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단체에 공연 동기 부여 기대

(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공연이 대면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상황 속에 지역 문화예술인의 공연작품을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온라인중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속초에서 예정된 문화예술인‧단체의 공연에 온라인중계를 지원함으로써, 무관객 또는 소규모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던 공연이 온라인상에서 더 많은 관객과 만나게 되어 문화예술인에게는 공연 동기가 부여됨과 동시에 시민의 지역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중계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미소유한 문화예술인·단체에게는 재단 유튜브 채널 등의 웹 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전체 영상뿐 아니라 하이라이트 영상도 제작해 제공하고, 공연단체의 동의를 얻어 재단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해 지역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DB) 구축도 도모하게 된다.

본 사업은 온라인(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공연장소가 속초 관내인 경우와 사업장 소재지 또는 대표자 주소지가 속초인 단체의 공연이며, 접수된 공연에 대해 공연일정, 제반여건 등을 함께 논의한 후 순차적으로 온라인중계를 지원하게 된다.

재단에서는 비대면 온라인중계이지만 현장의 느낌을 살려 생생한 감동을 최대로 전달하기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실시간 온라인중계 관련 역량도 축적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공연을 꼭 진행해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고민하는 문화예술인·단체가 다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들이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중계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작은 힘이지만 보태 드리기 위해 사업을 마련했다. 또한, 속초 시민이 지역 공연예술을 온라인으로나마 함께 즐기며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하면 되며,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재단 블로그(http://blog.naver.com/sokchocf)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