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잔디구장 조성 및 러닝팩토리와 함께 개방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잔디구장 조성 및 러닝팩토리와 함께 개방
  • 김아영
  • 승인 2020-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사진 :  잔디구장 준공식 테이프커팅 모습.
관련사진 : 잔디구장 준공식 테이프커팅 모습.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23일 춘천1캠퍼스 운동장에서 잔디구장 준공식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해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이석행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과 강원도·춘천시 관계자, 폴리텍 교직원 및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경과보고에 이어 학장 환영사와 이사장 격려사, 내빈 축사, 테이프커팅을 마치고, 시축 세레모니로 진행되어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서 테니스장을 둘러보고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러닝팩토리 실습장)를 견학했다.

지난 4월 착공해 9월 중순 완공한 춘천캠퍼스 잔디구장은 강원도와 춘천시, 대학 대응투자로 조성했고, 우레탄 농구장과 인조잔디 테니스장을 부대시설로 갖춰 학생 체력증진은 물론 강원도민에게 개방해 운영된다.

이상권 학장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강원도와 춘천시, 허영 국회위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학생과 교직원들의 체력증진 함양은 물론 강원도민과 기업체에 개방해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만남의 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사진 :  잔디구장 준공식 시축 세리모니를 하고 있는 이석행 이사장 모습.
관련사진 : 잔디구장 준공식 시축 세리모니를 하고 있는 이석행 이사장 모습.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석행 이사장은 “코로나19와 기록적인 장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차질 없이 공사를 진행하느라 고생많았다”며 교직원들을 격려했고, “저희 대학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산인 만큼, 러닝팩토리 실습장과 잔디구장 모두 강원도민에게 활짝 열려 있으니 많이 애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종수 강원도지사 특별보좌관은 “인근 지역에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이 많이 부족했는데, 폴리텍대학 잔디구장이 강원도민들이 함께 활용하며, 땀 흘리는 화합의 장소와 여가와 취미를 즐기는 문화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9월 23일부터 신입생 수시1차 모집에 들어간다. 입학문의는 교무기획처(033)260-7651~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