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건강계단 확대 조성으로 생활 속 건강 지키기 앞장
양양군, 건강계단 확대 조성으로 생활 속 건강 지키기 앞장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호 금연아파트 5개동 10개소 추가

 

양양군이 간접흡연 없는 환경 조성 및 생활 속 운동을 유도하기 위해 금연아파트 내 건강계단을 추가 조성한다.

건강계단은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계단 오르기를 유도하기 위해 계단 한 칸을 오를 때마다 소모되는 칼로리와 늘어나는 건강수명, 걷기의 올바른 자세, 비만 예방법 등 유익한 건강정보를 시각적 요소를 가미해 표현한 이미지로써, 계단 면이나, 엘리베이터, 계단 벽면 등에 부착하여 활용된다.

관내에는 현재 군청과 보건소, 여성회관, 청소년수련관 등 공공기관과 문화복지회관, 노인회관, 남대천 일출로, 모노골 삼림욕장 등에 건강계단이 설치되어 있으며, 현산공원과 하조대등대 탐방로, 하조대전망대, 죽도전망대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다수 이용하는 근린생활공원과 주요 관광시설에 야외 건강계단 등 총 12개소가 설치되어 있다.

군은 관내 제1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강현면 우미린디오션아파트 5개동 10개소에 건강계단을 추가로 설치하여 금연, 절주, 운동 등의 메시지를 표출하기로 했다.

김수열 보건소장은 “생활 주변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보셨으면 한다”며 “군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건강계단 조성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