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1년도 본예산 편성 주요 정책사업 보고회 개최
고성군, 2021년도 본예산 편성 주요 정책사업 보고회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민선7기 공약사항, 지시사항, 주민참여예산, 주민건의 등 현안사업에 우선 반영하기 위해 2021 본예산 주요 정책사업보고회를 24(목)~28(월) 3일간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도 주요 예산투자 사업의 우선순위를 판단하고 코로나19 대응, 한국판 뉴딜 등 새롭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춰 내년도 예산 편성사업을 점검하기 위해서 실시했다.

정책사업은 공약사업·시책사업·주민건의·장기민원해결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 후 예산반영하고 특히 읍·면별 주민건의사항(숙원사업)은 총괄 우선순위를 선정해 추진한다.

또한 신규사업은 중기지방재정계획, 투자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 지방보조금심의, 학술용역심의 등 사전절차가 완료 또는 진행 중인 사업과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전문가의 자문, 환경영향평가 등 절차를 이행하여 투자의 객관성과 효율성이 확보된 사업을 우선순위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SOC사업, 환경, 관광 등 대규모 투자사업은 국·도비(균형발전특별회계, 기금, 특교세, 조정교부금 등), 국책사업, 민자사업으로 추진하되 장기민원 해결, 투자 시급성이 요구될 시 검토 후 반영하기로 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부서간 원활한 업무공유로 협업체계를 구축해 군민의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