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소상공인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지원
홍천군, 소상공인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지원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가 직접 점포에 찾아가 5회 맞춤식 컨설팅 제공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 및 매출증대 기대

홍천군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관내 소상공인의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와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관련 전문가가 직접 점포를 찾아가는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홍천군에 사업자 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소상공인으로,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업종별‧분야별 전문가 등에게 5회 맞춤식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고자 하는 업체는 9월 25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군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지원은 4가지 분야로 ▲마케팅 및 영업홍보(온라인마케팅, SNS홍보방법 등), ▲점포 활성화(상품진열법, 매장환경 개선방법 전수), ▲고객서비스(고객응대, 친절서비스), ▲경영개선(메뉴개선, 업종전환, 상권분석 등) 중에 해당 사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홍천군은 신청 내용, 연령, 업종, 사업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컨설팅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며, 컨설팅 수료자의 경우 추후 「홍천군 소상공인 시설개선 및 경영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홍천군은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하여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사업장 재기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좋은 교육이 있어도 집합교육 등이 조심스러운 시기인 만큼 이번 기회에 전문가가 소상공인을 직접 찾아가서 맞춤식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사업의 방향성을 놓고 고민 중이거나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컨설팅 받기를 희망하는 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시어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