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실시
영주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실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저소득층 노인 집수리 지원, 주거환경개선 봉사

경북 영주시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현愛두루두루’(공동위원장 조윤현, 장진선)는 지난 22일 관내 저소득층 노인 2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를 실시했다.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는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후원금으로 가족들의 돌봄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노인 가구에 도배, 장판 및 씽크대 교체를 지원했으며, 협의체 위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함께 대청소를 실시해 한층 밝아진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게 됐다.

지원대상자 심○○(여, 90세)씨는 “몸이 아프고 형편이 어려워 집수리는 엄두도 못내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아 깨끗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서 너무 행복하다”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진선 민간부문 위원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현 공공부문위원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내일처럼 함께 봉사해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민·관이 협력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봉현면이 두루두루 행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