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한국스카우트 대상 드론 체험 기회 제공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한국스카우트 대상 드론 체험 기회 제공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한국스카우트 강원연맹 호반지역대 및 춘천 내 초등학교 스카우트단에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스카우트 강원연맹 호반지역대 대원들과 춘천 내 초등학교 스카우트 단원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캠퍼스 내 전 학과를 융합한 실습장인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Learning Factory)를 견학하며 드론뿐 아니라 VR장비와 3D프린터 등을 체험했다.

이날 진행한 체험활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방역 및 집단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춘천캠퍼스는 작년 9월 융·복합실습지원센터(Learning Factory)를 구축해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에 힘쓰고, 지역 기업 및 기관 등에 시설을 개방해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드론 체험 및 시설 사용 신청은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인 전문기술과정이 11월 2일부터 모집한다. 또한 2년제 학위과정은 11월 23일부터 수시2차 모집에 들어간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최근 발표된 대학정보공시 결과 83%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고, 권역별 대학 기관평가에서 3년 연속 S등급 달성,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등급달성은 물론 교육생 만족도조사에서 2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