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 정시1차 모집
한국폴리텍Ⅲ대학,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 정시1차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은 11월 2일부터 전문기술·하이테크 과정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춘천·원주·강릉 캠퍼스로 이루어져 있고, 이번 정시1차 모집에서 정원의 70%를 선발한다.

국가에서 교육비를 100% 지원하는 전문기술과정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기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만 15세 이상의 미취업자는 누구나 학력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고학력자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하이테크과정도 모집하는데, 그 자격기준은 전문대졸 이상이면서 만 39세 이하 미취업자면 가능하다.

두 과정 모두 1년제로 운영되며, 교육비가 전액무료이고, 기숙사도 무료로 제공되며, 교재비, 식비도 무료다. 게다가 매월 출석률이 80%이상인 학생에게 교육장려금과 교통비도 지급된다. 또한 수업의 70%이수한 학생은 기능사 자격시험에서 필기시험을 면제받고, 수료 후에 취업연계 및 사후지도도 받을 수 있다.

캠퍼스별로 살펴보면, 춘천캠퍼스에서 스마트제품디자인(산업디자인),미디어콘텐츠, 산업설비, 자동차, 전기 등 총 5개학과, 원주캠퍼스에서 컴퓨터응용기계, 산업설비, 에너지설비, 전기제어, 의료공학 등 5개학과, 강릉캠퍼스에서 컴퓨터응용기계, 발전설비, 스마트자동차, 전기제어, 정보통신ICT, 호텔관광 등 6개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11월 2일부터 정시1차 원서접수를 시작해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후 면접은 12월 9일에, 합격자 발표는 12월 11일에 예정됐다.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발표된 대학정보공시에 따르면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83%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이 같은 성과로 최근 권역별 대학 기관평가에서 3년 연속 S등급,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S등급을 달성하였고, 2년 연속 교육생 만족도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2년 연속 청렴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