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롯데쇼핑(주)e커머스사업부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롯데쇼핑(주)e커머스사업부 업무협약 체결
  • 김아영
  • 승인 2020-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개 광역자치단체 최초 강원특산품관 롯데ON입점
- 최문순 도지사 11.19.(목)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되는 업무협약식 참석

 

강원도는 도내 우수 농·특산품의 온라인 홍보강화와 도민 소득증대를 위해 롯데쇼핑(주)e커머스사업부와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식은 11. 19.(목) 롯데쇼핑(주)e커머스사업부(이하‘롯데 e커머스’로 한다)가 있는 롯데월드타워 26층에서 강원도지사 및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통상의 협약식을 강원도청에서 체결한 것에 비해, 이번 협약식에서는 협약 당사자인 롯데e커머스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키 위해 강원도지사가 직접 협약체결 현장을 방문한다.

이번 협약은 도내 우수 농·특산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확대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 제고와 도민의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해, ▲강원도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롯데ON 입점 및 판매활성화 지원을 통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협력하고, ▲롯데e커머스는 입점수수료 우대, 마케팅 및 기획 할인행사 지원에 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e커머스의 온라인 몰인 “롯데ON”과 강원도경제진흥원의 온라인 몰인 “강원마트”의 시스템 연계를 통해 2021년 1월부터 강원도의 우수 농·특산물이 “롯데ON”에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 롯데ON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 커머스)에 에드워드 권(강원출신)이 출연하여 강원도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협약식(11.19, 11:00) 당일, 협약식에 참석한 롯데e커머스 임직원을 상대로 강원도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판매증대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롯데e커머스 임직원들은 강원특산품관 롯데ON 입점 응원메시지를 강원도지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롯데ON을 포함한 온라인 유통망 위주로 강원세일페스타를 추진해 예년보다 평균 5배 규모의 성과를 내고 있다.

김태훈 경제진흥국장은 “이제 온라인 유통망 확보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요 불가결한 것으로, 특히 코로나19가 야기한 비대면 소비문화의 확산은 온라인 유통망을 누가 먼저 선점했느냐에 따라 유통ㆍ소비시장의 점유율에 따른 매출규모에 있어서 현격한 차이가 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도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망 확보의 마중물 역할을 해낼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아울러 “강원도는 온라인 유통망 지원을 더욱 확대해 강원도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