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2020 동북아 문화관광 국제세미나 「국제 대학생 대회」 최우수상·장려상 수상
강원대, 2020 동북아 문화관광 국제세미나 「국제 대학생 대회」 최우수상·장려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관광학과 학생팀 (지도교수 허중욱)들이 2020 동북아관광학회(TINA) 주관으로 열린 제10회 「국제 대학생 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 장려상 등을 각각 수상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안동문화와 글로벌 문화의 관광전략”을 주제로 개최된 공모전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안동’이라는 주제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관광학과(박기완, 전원석, 김유진, 서린) 학생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호캉스말고 고캉스 어때? 고택에서 즐기는 바캉스’를 주제로 관광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관광학과(박주란, 김시현, 윤예지, 박장현) 학생팀, ‘역사와 힐링이 공존하는 곳, 안동’을 주제로 제안한 관광학과(문학수, 김재성, 이희섭, 가혜연) 학생팀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 학생들은 “제안 대상지를 방문해 본 경험이 있어서 회상하며 자료수집했고 조원들과 함께 협력하며 자주 의견을 나누고 교수님께서도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완성할 수 있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것을 마주하는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였으며 또한 앞으로도 관광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제안을 지속해서 고안해 낼 계획이다. 코로나 시기에 고생하는 우리 학우들께 기쁨을 주는 소식이었으면 더욱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