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 청소년 언론 ‘청라온’ 창단…사무국원 모집
수완뉴스, 청소년 언론 ‘청라온’ 창단…사무국원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완뉴스(대표 김동주)가 지난 25일 산하 청소년 언론 ‘청라온’을 창단, 오늘(27일)부터 중/고등학생 대상 언론에 관심있는 사무국원 모집을 시작한다. 청라온 사무국원은 운영, 홍보, 기술, 기사 편집 등에 능력을 가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주요 활동은 언론을 운영 및 행사를 기획할 운영팀, 홍보물을 제작·홍보하는 홍보팀, 매체사이트 개발을 돕는 기술지원팀 등 사무국원과 추후 청소년기자단의 기사를 수정, 피드백, 승인할 편집국원도 모집 중이다. 이번 선발 기간에서 선발된 사무국원과 편집국원은 추후 청소년기자와 언론의 운영과 기사 편집을 책임진다.

2020년 12월 31일까지 모집하며, 2021년 1월 선발된 사묵국원이 발표될 예정이다. 가입비는 없으며, 추후 명함과 다이어리 등이 포함된 활동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사무국원은 ▲우수국원 시상 ▲성과금 지급 ▲1365 자원봉사 실적 연계 등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청라온의 운영과 편집 총괄을 맡은 이동규 기자는 이번 사무국원 모집에 대하여 "청소년의 목소리가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청라온 활동으로 청소년 권리신장과 참여증진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청라온의 발전을 위해 많은 청소년들의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