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51회 제7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개최
태백시의회 제251회 제7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의회는 12월 1일(화) 제251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 자치행정과와 환경보호과, 건축지적과, 기획감사실 등 4개 부서와 8개 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의원은 “인건비 관련 불용되는 예산이 많은데 예측 가능한 부분을 충분히 검토하고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불용되는 예산이 과다 발생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예산 편성 할 것”을 요청하고, “지역별로 활동을 하고 있는 많은 단체들의 활성화”를 주문했다.

김길동 의원은 주민자치강화 사업과 관련, “내년부터 새로운 사업이 추진되는데, 다수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정미경 의원은 “복지카드나 부서별 경비 운영 시 카드 사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에 대한 투명한 운영”과 “국·내외 출장으로 적립되는 항공마일리지가 활용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참여 신청자들이 많은데, 중복 참여자 배제 등 여러 학생들이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한영 의원은 “8개 동 행정운영과 관련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업을 활성화 할 것”을 당부하고, “많은 예산이 연말에 집중되어 지출되는데, 연초부터 계획적인 추진과 균등한 집행을 할 것”을 주문했다.

문관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태풍 피해 관련 복구에 노고는 많으나, 아직 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있는 만큼, 동장님들이 담당부서와 협조하여 적극적으로 주민불편해소에 앞장 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그만두는 신규 직원들이 다수 발생하는데, 신규직원 교육 및 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지난 11월 23일부터 7일간 실시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의원들이 지적한 사항 등을 충분히 검토하여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