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일자리센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강원도일자리센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일자리재단(춘천 금강로45, IBK기업은행 4층)으로 위치를 이전한 강원도일자리센터(이하‘센터’)에서는 지난 11월 30일 원주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 이후 학교 등을 방문하여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지난 8월 센터에 설치한 ‘e-studio’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시험 준비 방법을 전문강사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었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남궁희 과장의 2021년도 채용 전형 안내 후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취업준비 방법과 합격비법 등 계속되는 질문으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

 마지막으로 면접 대비 메이크업 강의도 진행되어, 이미지 제고를 통한 취업경쟁력 확보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앞으로 강원도일자리센터는 지역인재 채용 의무비율 확대에 발맞추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채용행사를 릴레이 방식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12월9일에는 관광서비스분야 직무설명회와 실시간 화상면접이 실시될 예정이다. 도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 에서 신청·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