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농업기술센터 청사부지 확장 추진
영월농업기술센터 청사부지 확장 추진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 농업기술센터 청사부지가 당초 22,070㎡에서 7,500㎡가 확장되어 총 부지면적이 29,570㎡로 확장된다.

영월군 농업기술센터는 민선7기 조직개편을 통하여 본청 농업축산과가 기존 농업기술센터와 통합되면서 2개과에서 3개과로 개편 되였으며, 이로 인하여 주차공간 부족과 곤충가공센터가 신규로 조성되고 농작업 창고가 새로 신축 되는 등 다양한 시설들이 신규 또는 리모델링 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기존 실증시험포가 협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인근부지 매입을 추진하여 지난해 말 3필지 5,210㎡를 매입하고 그동안 토지매입에 난항을 겪던 3필지에 대하여 금년도 2월 군 관리계획결정 변경을 추진하여 지난 11월 잔여 3필지를 모두 매입하여 부지 확장을 시작하게 되었다.

영월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교육 및 실증시험포 운영,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운영, 친환경 농업 미생물센터, 토양검정, 퇴비 부숙도 검정, 농기계 임대

사업과 농업.농촌 전반에 관한 모든 업무를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용되고 있어

명실상부한 농업기술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부지가 확장되면 원활한 실증시험포 운영과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각종 사업들을 원활하게 수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농업농촌 전반에 관한 필요한 시설들을 집약 할 수 있어 영월군 농업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