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체육위생과 등 4계과 2021년도 당초예산안 심의
동해시, 체육위생과 등 4계과 2021년도 당초예산안 심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4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04회 동해시의회(의장 김기하)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최석찬)에서는 체육위생과, 민원과, 세무과, 회계과에 대한 2021년도 당초예산안 심의를 했다.

최재석 의원은 “전천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이 상수원 관리구역이므로 상수원이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조성부터 관리까지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임응택 의원은 “탈루 세원 발굴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 신용정보시스템 활용 등 적극적인 방법으로 과세 형평성을 제고하여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창수 의원은 “장애인게이트볼장을 신설 목적은 찬성하나 기존의 게이트볼장 이용 실태를 파악하여 이용이 부진한 시설을 활용하는 방향이 바람직 하다”고 지적했다.

이정학 의원은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엄중히 대처하고, 생계형체납자에게 분할납부와 같은 유예방안을 마련해주는 등 맞춤형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주현 의원은 “어린이 식품안전 전담관리원과 시니어 감시원 활동 예산이 적어 자칫 보여주기식 사업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며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예산과 활동인원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박남순 의원은 “행정기관이 교묘하고 다양해지는 식품안전법 위반 사례에 대응하기 위해 타시군 사례를 공유하고 집중단속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