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생활과학고, 강원도 보건직 9급 공무원 3명 최종 합격 
강원생활과학고, 강원도 보건직 9급 공무원 3명 최종 합격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연속 보건직 공무원, 총 15명 합격

8년 연속 간호조무사 자격시험 전원 합격

미용예술과 1인 3~5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프랜차이즈 뷰티업체 전원 취업

 

사진 좌측부터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남아영),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윤혜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전혜정)
사진 좌측부터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남아영),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윤혜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전혜정)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학교장 박응규)는 2020년도 강원도 공무원 제2회 공개(경력)경쟁 9급 보건직에 윤혜원·남아영·전혜정 등 3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올해 3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보건간호과는 특성화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원도청 및 강원도교육청 보건직 공무원 시험에도 해마다 합격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공무원 채용이 없었던 2014년을 제외하고, 2013년 2명, 2015년 1명, 2016년 2명, 2017년 1명, 2018년 3명, 2019년 6명 등 총 15명이 합격했다. 보건직 공무원 시험 과목은 보건간호과 전공과목과 연계되는 △생물, △공중보건, △환경보건으로 정규 교과시간 및 방과후 수업 등에서 꾸준히 공부하여 합격의 영광을 얻게 됐다. 공무원 임용 희망 학생의 합격을 위해 취업기능강화사업, 자율 동아리 등을 통해 학습을 지원하고 현장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한국보건의료국가시험원이 지난 10월 발표한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에서도 졸업예정자 20명 전원이 합격했다. 이러한 높은 합격률은, 3년 동안 740시간의 이론 교육과 780시간의 실습 교육에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더해져 이뤄낸 성과이다.

 한편, 미용예술과에서도 우수한 교사와 학생들의 노력으로 재학기간 동안 NCS(국가직무능력표준) 헤어미용 자격증을 포함하여 1인 3~5개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다. 유명 프랜차이즈 뷰티 업체에서 학생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인정받아 매년 희망자 전원이 합격하고 있다.

 이러한 명품 취업은 △산학맞춤반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 △강원행복더하기 학교, △취업역량강화 사업, △강원도형 미용 마이스터과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교육활동 예산 확충으로 학생 교육 활동비가 무상 지원되고, 100% 맞춤형 취업중심교육이 이루어진 덕분이다.

 강원생활과학고 박응규 교장은 “보건간호과 선생님들의 지도와 학생들의 노력이 보건직 공무원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 보건간호과와 미용예술과의 발전을 위해 각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학년도 신입생 취업 희망자 특별전형 선발기간으로 보건간호과와 미용예술과 진학에 관심있는 중학교 3학년 재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전국 단위로 모집하는 학교로, 12월 4일 마감하는 해당 전형 역시 전국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