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베토벤 탄생 250주년 특별 연주회‘베토벤 1, 4, 3, 2!’
한국문화정보원, 베토벤 탄생 250주년 특별 연주회‘베토벤 1, 4, 3, 2!’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N티켓이 추천하는 연말 클래식

 

아름다운 선율로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줄 멋진 클래식 연주회를 문화N티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이 운영하는 문화N티켓은 관객들이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중소문화단체의 다양한 공연을 소개한다.

문화N티켓이 추천하는 두 번째 공연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박소현과 친구들>이 선보이는 특별 연주회‘베토벤 1, 4, 3, 2!’다. <박소현과 친구들>은 바이올리니스트 겸 비올리스트 박소현을 중심으로 피아니스트‘김은정’, 비올리스트‘윤혜식’등으로 구성된 연주 단체다.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젊은 연주자들이 의기투합한 무대인만큼, 연말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줄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토벤 1, 4, 3, 2!’는 지난 3일부터 시작해 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자양스테이션 라운지에서 펼쳐진다. 베토벤이 작곡한 바이올린과 비올라 솔로 곡들부터 트리오 4번‘거리의 노래’, 하이든의 현악사중주 ‘농담’등 베토벤 작품들과 그로부터 영향 받은 수많은 음악가들의 곡들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보다 자세한 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는 문화N티켓 홈페이지(https://www.culture.go.kr/ticket/main)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접속 후 공연, 전시, 행사·축제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문화N티켓은 예술인과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티켓판매를 지원하고 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공공 티켓예매 플랫폼이다.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들의 공연 작품 등록부터 모바일 발권·검표 관련 플랫폼 서비스와 홍보 지원까지 문화예술 생산자들이 창작에 집중하고 관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문화N티켓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