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2020년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사업의 최종보고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2020년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사업의 최종보고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인규)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함억철)는 2020년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사업의 최종보고회를지난 14일(월)과 15일(화) 오후 2시 이틀간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사업은 지식재산 낙후지역인 강원영동 및 남부지역의 중소기업에 맞춤형 지식재산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권리화(출원)까지 진행해 주는 사업으로 특허분야, 브랜드개발분야, 제품디자인 및 목업 분야, 포장디자인 개발분야, 특허기술 3D시뮬레이션분야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 전반에 대한 지원사업으로 특허청과 강원도, 태백시, 삼척시, 정선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12월 14일은 3개 기업, 12월 15일은 4개 기업의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브랜드 신규 및 리뉴얼, 제품디자인 및 목업지원 등 7건(삼척, 정선, 태백소재의 중소기업)에 대한 용역 수행의 최종보고가 이루어졌다.

지역별 지원사업을 보면 먼저 정선군의 비봉닭강정과 태백시의 할매송편의 포장디자인 개발, 정선군의 아이디어포털플랫폼의 제품디자인 개발에 대한 지원을 받으며, 삼척시의 유채와바다, ㈜상록엔비텍이 브랜드개발을 정선군의 메밀촌막국수가 브랜드 리뉴얼 및 포장디자인 개발, 태백시의 태백닭발편육이 포장디자인 개발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에 밀접하게 다가가 지식재산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하여 많은 기업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기업 성장에 발판이 되어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정선군 “비봉닭강정” 포장디자인 최종 결과물(신규)
정선군 “비봉닭강정” 포장디자인 최종 결과물(신규)
정선군 “아이디어 포털플랫폼” 제품디자인 최종 결과물
정선군 “아이디어 포털플랫폼” 제품디자인 최종 결과물
태백시  “할매송편” 포장디자인 최종 결과물
태백시 “할매송편” 포장디자인 최종 결과물
정선군  “정선메밀촌막국수” 브랜드 리뉴얼 및 포장디자인 최종 결과물
정선군 “정선메밀촌막국수” 브랜드 리뉴얼 및 포장디자인 최종 결과물
태백시   “태백닭발편육” 포장디자인 개발 최종 결과물
태백시 “태백닭발편육” 포장디자인 개발 최종 결과물
삼척시  “(주)상록엔비텍” 브랜드 리뉴얼 개발 최종 결과물
삼척시 “(주)상록엔비텍” 브랜드 리뉴얼 개발 최종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