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0 연말 사랑나눔으로 희망 전해
영주시, 2020 연말 사랑나눔으로 희망 전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어링아트 영주공장, 이웃돕기 성금 700만원 기탁
- 영주중앙로타리클럽, 겨울나기 이불 27채(189만원 상당) 기탁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5일 ㈜베어링아트 영주공장에서 ‘희망2021 이웃돕기성금’ 700만원, 영주중앙로타리클럽에서 겨울나기 이불 27채 (189만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시 장수면 소재 ㈜베어링아트 영주공장(대표이사 송영수)은 매년 이웃돕기성금 기탁, 저소득층 연탄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베어링아트는 지난 12월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제57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으며, 송영수 대표이사는 산업훈장 가운데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 훈장을 수상하는 등 모범적인 기업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영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김영일)은 추운 겨울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겨울이불 나눔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우리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어려움을 같이 이겨내고자하는 바람에서 이번 기탁을 추진하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추워진 날씨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영주의 소외된 이웃에 관심과 후원을 가져 준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훈훈한 나눔이 큰 위로가 돼 위기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