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학교폭력예방 포스터 및 UCC 공모전
2014 학교폭력예방 포스터 및 UCC 공모전
  • 편집국
  • 승인 2014-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Outsider NO! Defender YES!』 - Outsider(방관자)를 Defender(방어자)로-

(강원/ATN뉴스)
국립춘천병원(원장:최종혁)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2014 학교폭력예방 포스터 및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당수의 학교폭력은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대다수의 학생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피해학생의 방어자가 되는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공모전에는 강원도 내에 거주하고 포스터(학생만 가능) 및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과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립춘천병원 홈페이지(www.cnmh.go.kr) 에 접속 후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agape102@korea.kr로 신청서 및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 접수는 10월 13일(월)부터 11월 16일(일) 18:00시까지이며, 선정작은 11월 중순에 국립춘천병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연락을 한다. 시상은 보건복지부장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강원도교육감상과 강원지방경찰청장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 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30만원을 수여하며,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최종혁 원장(국립춘천병원)은 “이번 공모전은 국립춘천병원에서 처음 마련한 공모전이다. 공모전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고민을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공모전 참가를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고 창의적인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국립춘천병원은 1991년 개원 이래 강원도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며, 공모전 수상작은 DVD제작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