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학생선수, 우리에겐 다 계획이 있어요!”
“나는 학생선수, 우리에겐 다 계획이 있어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학생선수 맞춤형 역량 강화 온라인연수 실시

 

 강원도삼척교육지원청은 6일(수)부터 2월 3일까지 관내 중학교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를 매주 수요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청은 지난 해 11월「삼척교육지원청-강원대학교(삼척캠퍼스) 교육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역대학과 연계한 초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및 추진하기로 했다.

 교육혁신협의회 3개분과 중 스포츠분과에서 선도적으로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나는 학생선수, 우리에겐 다 계획이 있어요!”라는 스포츠멘토링 프로그램을 구안했다.

 이번 연수는 △선배와 만나는 스포츠멘토링(교육부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스포츠 상해예방과 컨디션 회복 방법(강원대 레저스포츠학과 교수), △맞춤형 자기주도적 운동프로그램 구안 및 실행방법(원덕중 교사), △화내지 않고 관계맺기(청아중 교사), △성공한 학생선수들의 학창시절 이야기(삼척중 교사)의 세부 주제로 실시되며, 참여하는 학교에서는 매주 수요일 ‘운동없는 날’을 자율적으로 정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강원도삼척교육지원청 우명숙 교육장은 “지역대학과의 교육혁신협의회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연수 운영을 첫걸음으로 교육혁신협의회 활성화 및 학생선수들의 체육계열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