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기업 스마트워킹, 1월 5일 유료화 전환, 패키지 할인행사 발표
프롭테크 기업 스마트워킹, 1월 5일 유료화 전환, 패키지 할인행사 발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프롭테크 시장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스마트워킹을 선보인 (주)스마트워킹 김태훈 대표는 지난 5일을 기점으로 플랫폼 전체 유료화 전환 대하여 공식 발표했다.

스마트워킹 플랫폼 유료화 전환과 동시에 (주)스마트워킹은 플랫폼 패키지 할인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인해 소규모 분양대행사도 플랫폼 가입시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고 부동산 분양 행정 업무를 쉽게 스마트화 할 수 있다. 또한, 분양대행사는 스마트워킹 플랫폼을 패키지 할인 구매하면 추가 혜택으로 1개월 간 무료 사용할 수 있다.

이후 대행사 규모 별로 월별 차등 과금 된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워킹 콘텐츠 유료화로 충성고객 규모를 파악하는 동시에 향후 비대면 서비스 및 그룹웨어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다"며 "지금 당장은 큰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해선 유료 결제 문화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라고 진단했다.

스마트워킹은 최근 기웅 정보 통신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고 스마트워킹의 핵심부서를 맡고있는 민영기 개발이사를 주축으로 신탁계좌 조회 기능과 수수료 정산 기능을 추가 개발 중이다. 기존의 사용자들은 추가 개발되고있는 프로젝트 완료 시 더욱 더 완성도 있는 스마트워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분양대행업계에 새로운 페러다임이 형성됨과 동시에 부동산 분양 문화가 새롭게 변화될 것이라고 야심찬 목표를 밝혔다.  

스마트워킹 정새무 전략기획실장은 "스마트워킹 베타 테스트가 양호한 성과를 나타내면서 유료버전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볼 때 유료화는 플랫폼 시장을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스마트워킹은 추가 수익원 발굴에도 나설 전망이다. 스마트워킹 김태훈 대표는 론칭 당시 ▲분양현장 광고 ▲리크루팅 광고 ▲블로그 광고 등 다양화된 수익화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의 일환으로 최근 스마트워킹은 차별화된 분양 리크루팅 플랫폼을 함께 기획중이다.

올 상반기 '프롭테크 분양대행사 퐌리 플랫폼 스마트워킹'을 핵심 키워드로, 스마트워킹은 홍보와 고객유치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스마트워킹 김태훈 대표는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양질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워킹을 유료로 전환했으며, 현재 할인행사를 통해 훨씬 더 가격 대비 가성비를 높여 저변 확대에 중점적 노력을 할것이다"라고 밝혔으며 또한 "앞으로 기웅 정보 통신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 산업과의 코 워킹을 통해 더욱 강력하고 스마트해진 업무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