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올림픽휴전센터‘이매진 피스 유스캠프’ 평화도시 평창서 개최
국제올림픽휴전센터‘이매진 피스 유스캠프’ 평화도시 평창서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올림픽휴전센터(IOTC)와 2018평창기념재단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는 국제캠프

-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온라인 캠프(2월16일~19일)로 진행

- 올림픽 평화 및 휴전 주제의 온라인 명사 강연 및 챌린지 미션 등 프로그램 풍성

 

고대올림픽의 평화정신을 계승하고, 올림픽 휴전 이념을 알리기 위해 국제올림픽휴전센터(이하 IOTC) 주관으로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3회까지 개최되었던 ‘이매진 피스 유스캠프(Imagine Peace Youth Camp)’가 오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월 19일까지 4일간 평창에서 개최된다.

 이번‘제4회 이매진 평화 유스 캠프(4th Imagine Peace Youth Camp)’를 통해 평창을 올림픽 휴전교육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평창 국제올림픽 휴전센터’ 설립 추진을 위해 IOTC와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기념재단)이 지난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이행하는 공식적인 첫 캠프이다.

 코로나 시대에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국내 거주 중인 다양한 국적의 대학(원)생 대상,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가장 많은 수의 경기가 개최된 알펜시아 올림픽파크 특설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올림픽과 평화, 휴전을 주제로 한 IOTC 명사들의 강연과 코로나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힌 ‘홈트 챌린지’,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퀴즈 챌린지’와 ‘평화 포토 챌린지’, 그리고 한국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K-Culture’ 등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이다.

 유승민 기념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여 비대면 운영 방식으로 빠르게 전환했다. 전 세계 많은 청년이 올림픽 평화 유산의 가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국제캠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국내 대학(원)에 재학·휴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과 국내 학생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신청자 중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캠프의 모든 교육을 마친 수료자에게는 IOTC 인증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창평화캠프’ 공식홈페이지(www.pp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