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관광비전 및 슬로건, 국민과 함께 찾는다.
삼척시 관광비전 및 슬로건, 국민과 함께 찾는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관광 종합개발 5개년 계획’수립에 따른 삼척시의 관광비전 및 슬로건 선정

2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대국민 설문조사

삼척시 방문 경험과 삼척시 내‧외 거주로 나누어 추진

삼척시는 코로나 19에 따른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 대응과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삼척관광 종합개발 5개년 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삼척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고의 관광도시‘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보여줄 수 있는 관광비전 및 슬로건을 찾는다.

 관광비전으로 관광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숨겨진 일상을 찾는 감성관광도시 ‘푸른 설렘 삼척’△ 숨은 관광자원 속 행복한 일상을 ‘상상하라, 당신의 삼척’ △자연과 맞닿는 특별한 경험 ‘낭만도시 삼척’△ 숨겨진 일상을 찾는 감성관광 ‘Hidden-City 삼척’ △ 시간이 빚은 관광도시 ‘시간여행지 삼척’ 등 10개의 후보를 선정했다.

 삼척시는 ‘삼척시 거주여부’와 ‘기존 삼척 방문 경험 유무’ 등 객관적 기준에 따라 대상을 세분화 하여 온라인(삼척시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설문조사)을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설문기간은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23일까지(30일)이며, 온라인은 삼척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전국 약 600명의 설문을 받을 예정이다. 설문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본 설문조사를 통하여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맞는 관광 비전 및 슬로건을 선정하는 동시에 선정된 관광비전 및 슬로건은 앞으로 각종 관광홍보에 활용하여 삼척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고의 명품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