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개 대학 간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 도모
전국 9개 대학 간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 도모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간 교육성과 공유에 관한 협약 체결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는 전국 8개 전문대학과 함께 교육성과를 공유 하기 위한‘대학 간 교육성과 공유에 관한 협약식’을 17일 오후3시 그랜드 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개최했다.

 대학 간 데이터기반 교육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강원도립대학교, 거제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서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안산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 9개교가 함께 했다.

 협약의 가장 큰 목적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과 교육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여 대학 간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것으로써, 세부적으로는 △교육·연구 인력의 상호교류 △교육프로그램 콘텐츠 공동기획·개발 △학생교류·상호 학점 인정 △세미나·학술회의, 심포지엄 등 공동개최 △시설·기자재의 공동활용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전문대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에 속도를 더 할 예정이다.

 전찬환 총장은“점점 예측하기 어려운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들은 다각적인 교육과정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성과에 대한 효과성 검증 및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대학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대학간 성과관리·분석 공유를 확장시켜 교육의 질 개선과 교육성과 달성에 큰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협약식의 연장선으로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전문대학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성과공유회’가 개최된다. 공유회는 ZOOM을 활용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중심의 교육데이터기반 학생지원 사례 발굴·전파 △학습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중심 지원프로그램 개발· 운영 방안 마련 △데이터분석기반의 대학 경영 지원 방안 △각 분야별 연구결과 검토와 공유를 통해 타 대학에 공유·확산 방안 등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