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없는 삼척시로... ‘아동학대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개최
아동학대 없는 삼척시로... ‘아동학대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0월부터 아동학대업무가 지방자치단체로 이관

- 삼척시, 지역의 유관기관의 실무자들로 아동학대 정보연계 협의체 구성해 지난해 10월 첫 회의를 갖고 올해 두 번째 자리 마련

- 그 동안 진행된 사례 공유와 각 기관에서 담당 할 수 있는 역할 논의

-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 전문요원 1명 배치해 아동학대 업무 추진

 삼척시는 지난 23일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 체계 구축을 위해 ‘아동학대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가졌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학대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최근 일어난 아동학대 사건들이 가정 내에서 발생하면서 이를 예방하고 조기에 개입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 삼척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아동학대업무가 지방자치단체로 이관되면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경찰서, 교육청,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의 유관기관의 실무자들로 아동학대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 1차 회의를 갖고 올해 두 번째 자리를 마련해 아동학대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대사례 등 그 동안 진행된 사례들을 공유하고 피해아동 강제분리 및 아동보호조치와 아동학대 재발방지 등 각 기관에서 담당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하여 논의했다.

 삼척시는 그동안 아동학대업무 추진을 위해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 전문요원 1명을 배치하고 긴급전화(573-1392)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유관기관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아동학대 없는 살기 좋은 삼척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