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2021년 아동.청소년 온라인 간담회 실시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2021년 아동.청소년 온라인 간담회 실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센터장: 김민혁)는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아동청소년 온라인 간담회를 18일 ~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횡성군교육지원청, 횡성군드림스타트,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행복만들기상담소, 연세대학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wee센터, 연세대학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가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청소년 통합사례관리망 조성과 관련하여 각 기관에서 진행 중인 사업 및 2021년 새롭게 변경 된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횡성군 지역 내에서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하기로 결정하고,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지원 내역을 공유하기로 결정했다.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은 “공공부문 간의 업무 협력과 소통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만큼,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분들과 함께 횡성군의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통합사례관리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돌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 좋겠다.”라며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의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우울‧불안‧스트레스 등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상담과 검사, 치료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033-345-99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