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 추진
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 추진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실습이 가능한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추진

원주소방서는 ‘21년 2월 초부터 비대면 교육으로도 실습교육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을 시작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전년도 대비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른 소방안전교육 실적을 보면 2019년 교육 횟수 317회 ․ 교육인원 32,162명에서 2020년 107회 ․ 교육인원 7,410명으로 소방서로 교육요청 들어오는 수요가 급감했다. 이렇게 교육 신청 수요가 감소한 원인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이 크다. 따라서 소방서에서도 그동안 비대면 안전교육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소방교육의 특성상 실습교육이 가장 큰 효력이 있기에 이론교육에 치우처진 방식으로는 한계점이 있었다.

 이에 올해부터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여 비대면 으로도 실습교육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1차적으로 교육 신청자의 개인 핸드폰과 소방서에서 대여하는 교육 기자재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연동하고, 2차적으로 소방안전강사도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교육생과 온라인으로 만나 실습교육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을 시행한다.

 원주소방서 교육담당자는 “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방서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 서비스를 강구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질 좋은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