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춘천 산단 준공 임박
남춘천 산단 준공 임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수 춘천시장, 3월 8일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및 공공폐수처리시설 현장 방문 예정

- 현재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공정률 96% 육박…이르면 오는 7월 준공

 

춘천시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준공이 임박해오고있다.

남춘천 일반산업단지는 사업비 511억원이 투입된 사업으로 규모는 26만7,818㎥다. 현재 공정률은 96%로, 이르면 오는 7월 준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폐수 처리를 위한 폐수처리장 구축도 8월 완료된다. 폐수처리장은 일일 325톤의 폐수를 처리할 수 있다.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될 경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춘천 내 기업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올해 기업 유치 촉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동춘천 일반산업단지는 현재 분양률 66%로 한국판 뉴딜정책에 맞춰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

상반기에 관련 기업 유치가 예정되어 있고 올해 분양률 목표는 100%다. 바이오특화단지로 선분양하고 있는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현재 분양률은 61.5%다. 준공전에 이미 12개 기업이 입주하기로 했으며 남춘천IC와의 유리한 수도권 접근성으로 많은 기업이 분양을 문의하고 있다.

홍문숙 경제재정국장은 “남춘천산업단지의 차질없는 준공을 위해 꼼꼼히 공사 현장을 챙길것이며, 수도권 접근성과 정부의 바이오 분야 투자 확대 등 많은 장점을 살려 미래 성장동력인 산업 유치와 산업 단지 분양 촉진을 통해 주민과 함께 활력있는 기업도시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