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스포츠로‘군민공감, 효과만점’파급효과 노린다!
인제군, 스포츠로‘군민공감, 효과만점’파급효과 노린다!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스포츠마케팅’, 지역경제 유발효과 100억 목표

인제군이 올해 코로나19로부터‘주민이 안전한 스포츠 대회’를 기본 바탕으로 지역경제 유발효과 100억 목표를 향해 이달부터 본격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시작한다.

군은 지난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여파에 따라 잇따라 대규모 대회가 취소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포츠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가 요구됨에 따라, 올해 대회 분산 개최와 전지훈련팀의 방문을 유도해 스포츠를 통한 군민 공감과 효과만점의 지역 상 경기 파급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올 2월말 기준으로 이미 확정한 도 단위 이상 60개 대회 유치와 전지훈련팀 20회 유치를 통해 5만 3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달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원통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위더스제약 2021 하늘내린 인제장사씨름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포츠 대회가 시작된다. 또한 전지훈련팀은 검도, 레슬링, 씨름, 농구, 배구 등 주요 5종목을 중심으로 유치하며 대회별 감염병 방역대책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모든 참가자가 대회 1일전 코로나19 음성 결과지 제출을 의무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늘내린인제 3대3 농구단’운영을 통해 인제군민에게 농구기술 전수와 농구 관심도 확산 등 재능기부는 물론 전략적인 인제군 홍보, 선수단 인맥을 통한 대회 및 전지훈련팀 유치를 추진하며, 설악 그란폰도대회, 하늘내린인제 평화모토랠리 대회 등 대규모 스포츠대회를 통한 인제 지역 특성화 상품을 홍보해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도 영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관리로부터 안전하게 실내・외 경기를 구분하여 대회를 운영하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침체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