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홍천 송전탑 반대대책위원회 송전선로 건설사업 공동 반대 성명서 발표
횡성·홍천 송전탑 반대대책위원회 송전선로 건설사업 공동 반대 성명서 발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최현진)와 홍천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남궁석)는 19일 오전 9시에 횡성군 3층 브리핑룸에서 한전의 송전선로 건설사업 경과대역 확정에 대한 공동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횡성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 홍천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 홍천군, 횡성군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으로, 3월 17일 서울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본부에서 제12차 입지선정위원회에서 횡성, 홍천을 제외하고 경과대역을 확정한 것에 대해 지역의 의견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처리한 졸속 행정으로 규탄하고,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절대 반대의 입장을 재확인하는 내용을 담았다.

(전문) 

지난 3월 17일, 한전은 동해안~신가평간 500kV HVDC 초고압 송전선로 건설사업」관련 제12차 입지선정위원회를 강행하고 서부구간 경과대역을 한전 의도대로 날치기 처리했다.

우리 홍천·횡성 12만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유린한 한전의 폭거를 강력히 규탄하며, 한전과의 전면적인 투쟁을 선언한다.

제12차 입지선정위원회 경과대역 결정은 원천 무효다.

홍천·횡성이 참여하지 않은 입지선정위원회가 무슨 권한과 자격으로 우리의 운명을 함부로 결정할 수 있단 말인가! 입지선정위원회는 한전의 뜻대로 송전탑을 세우기 위해 명분을 만들어가는 기구에 불과하다. 그러하기에 밀실에서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경과대역을 우리는 절대 수용할 수 없다.

이에 홍천군과 횡성군의 12만 군민을 무시하고 지역 공동체를 파괴하는 한전의 범죄적 행위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이를 위해 홍천군과 횡성군은 모든 군민과 함께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하여 송전탑 설치를 결사 저지할 것이며, 한전의 마을파괴 행위를 결코 방관하지 않을 것임을 엄중 경고한다.

국책사업이란 명분으로 국민적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구시대적 방식은 어느 곳에서도 환영받을 수 없다. 이는 사회적 갈등과 분열만을 초래할 뿐이다.

국회와 산자부는 한전을 앞세우지 말고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사업을 중단시키고, 국민적 합의를 위해서라도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되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 홍천군과 횡성군은 하나 된 힘으로 송전탑 백지화가 되는 그 날까지 투쟁할 것임을 천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