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배달부 빙빙‘, EBS 첫 방영!
’숲속배달부 빙빙‘, EBS 첫 방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름빵에 이은 춘천 애니메이션-

어린이 애니메이션, 11분 26부작, 3월 29일 EBS 첫 방영-

매주 월, 화 오전 7시 45분 방송-

신기한 곤충 세계를 배경으로 재미와 교육 두마리 토끼를 잡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EBS, ㈜캠비가 공동으로 제작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숲속 배달부 빙빙’이 오는 29일 오전 7시 45분 EBS에서 첫 방영한다.

 ㈜넥스토리의 원작으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EBS, ㈜캠비가 공동으로 제작하고 ㈜DPS가 참여한 ‘숲속 배달부 빙빙’은 11분짜리 26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구름빵 시리즈 등 춘천 애니메이션 도시로 부각한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춘천 기업인 DPS의 5번째 협업 애니메이션으로 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숲속 배달부 빙빙’은 평화로운 숲속을 배경으로 꿀벌 택배 3총사인 사고뭉치‘빙빙’, 왈가닥 기계공‘아밍’, 곤충박사‘칭칭’이 펼치는 우정과 모험을 담고 있다. 우리나라 곤충의 신기한 생태를 배경으로, 꿀벌 택배 요원들의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이다.

특히 매 에피소드 마다 새로운 곤충과 함께 신기한 자동차와 탈 것이 등장하여 어린이들에게 호기심과 모험심을 고취토록 제작됐다. 또한, 곤충생태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신뢰성을 높이고 EBS의 곤충 다큐멘터리 영상을 삽입하여, 어린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의 생태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김흥성 원장은 “코로나 시대의 택배는 어른에게 일상이 되고 어린이들에게는 선물이 됐다. 꿀벌이 택배를 배달한다는 기발한 발상에서 시작한 ‘숲속 배달부 빙빙’은 어린이들에게 생태교육을 통해 사회성을 배울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