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봉화은어축제! 2021년 제9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2021년 제9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추진한 제22회 온라인봉화은어축제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에서 주최하는 2021년 제9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비대면 축제 대상(Untact Festival Special Award)’에 선정됐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경상북도 최초로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여 축제 분야에 희망을 가져다주며 축제의 명맥을 유지함은 물론 뉴노멀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22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색다른 참여 이벤트를 선보여 봉화은어축제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대표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SNS 등 총 310만 조회수와 전용 유튜브 채널인 봉화은어TV 구독자 수 1만1백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은 “22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축제로 성장시키고 글로벌 축제를 목표로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통해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연구를 토대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심사위원단이 1차, 2차 심사를 거쳐 객관적이고 엄밀한 평가를 거쳐 수상 축제를 선정하며, 투명성과 공정성이 보장되어 대외적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