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변형없는(Non-GMO) 화천 농산물, 학교 급식에 공급한다
유전자 변형없는(Non-GMO) 화천 농산물, 학교 급식에 공급한다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천교육지원청, 화천산 장류·김 등 농산가공품 학교급식 공급
- 학생건강 유지·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강원도 화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7일(수), 안전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화천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제조한 비유전자(Non-GMO) 농산가공품을 5월부터 학교급식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주요 공급 품목으로는 화천산 콩을 주재료로 4개 농가에서 제조한 장류(고추장, 된장, 막장, 간장, 청국장)와 화천산 토마토·들기름 등을 첨가한 김 등 6개 품목이다.

공급량은 선호도 및 추가 소요예산 등을 고려해 올해에는 연간 총 사용량 기준으로 장류는 30%, 청국장과 김은 100% 공급키로 했다.

화천교육지원청은 교육청, 화천군, 학교 영양교사 및 영양사로 구성된 화천 농산물 학교급식 공급확대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했으며, 각급 학교 영양교사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설명회 및 시식회도 개최했다.

화천교육지원청 김성호 교육장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유전자 변형 식재료 대신 지역에서 생산되는 비유전자(Non-GMO) 식재료를 학교급식에 공급함으로써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의 건강권을 확보하는 한편 지역 제조업체의 안정적 판로확보 및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공급량을 점차 확대하는 한편 추가 소요예산은 화천군과 협의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으로 올해 화천군 관내 장류 및 김 제조업체에 3,0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기대되며, 올해 3월부터 공급하고 있는 들기름·참기름까지 포함하면 연간 7,000만 원 이상이 지역 제조업체 소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