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맹꽁이 울음포착 민원제기 레고랜드 테마파크부지와 무관
강원도, 맹꽁이 울음포착 민원제기 레고랜드 테마파크부지와 무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꽁이 울음포착 민원제기 : 하중도 북측지역(민간호텔분양부지) 맹꽁이 서식 주장

테마파크 조성 공사 차질 없이 진행 중(공정률 85%, 6월말 준공)

 

 

강원도는 최근 맹꽁이 관련 민원에 따라 서식여부조사절차를 진행 중으로 원주환경청과 협의를 통해 서식여부를 조사하여 서식이 확인될 경우 이주 추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춘천호반하중도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공사는 멀린사에서 직접 투자 건립하는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 조성사업(시공사 현대건설)”과 강원중도개발공사에서 추진하는 “춘천 호반(하중도)관광지조성사업(시공사 동부건설)”이다.

이번 맹꽁이 서식조사대상지는 강원중도개발공사에서 시행하는 “춘천 호반(하중도)관광지 조성사업”으로 춘천호반(하중도)관광지 조성계획 5차 토지이용계획도상 하중도 북측 민간 사업자에게 분양하는 숙박시설 지구 일부에서 맹꽁이 울음소리 포착으로 민원이 제기됐다.

도는 맹꽁이는 통상 습지서식 습성을 가지고 있으나, 본 대상지는 성토지형으로 통상적 맹꽁이 서식환경과는 많이 다르다며 현재 멀린사에서 시행하는 “레고랜드테마파크 조성사업 부지”와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레고호텔”은 멀린사에서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 내 건립하는 호텔의 명칭으로 하중도 북측 민간사업에게 분양하는 호텔은 “레고호텔”이 아니며, 현재 부지계약이 진행되어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 및 설계 이후 실 공사 추진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며 

아울러, 중도개발공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정밀모니터링, 서식 확인 시 대체서식지 발굴 및 이주대책수립 등을 상반기 중 완료하는 등 하중도 기반시설 설치공사에 차질이 없이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