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군·관·학 협력 '2021년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 시작
강원대학교, 군·관·학 협력 '2021년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 시작
  • 김아영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에서는, 도내 군 복무중인 장병들을 대상으로 IT분야 창업기술역량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1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지난 5일 혁신기술과 창업을 위한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진행한다.

2019년부터 전국 최초 군·관·학이 연계해 추진하고 있는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강원도ㆍ육군 2군단ㆍ강원대학교의 협력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원도와 2군단ㆍ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3월 교육참가 대상자를 선발, 2군지여단장을 포함한 115명을 선발했으며 '창업아이디어 발굴'ㆍ'혁신기술(4차 산업)창업'ㆍ'아이디어 창업과정'ㆍ'사업화 과정'의 총 4개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IT분야 혁신기술 창업과정(드론ㆍ3D프린터ㆍAPP개발ㆍAR·VR·CGㆍ빅데이터ㆍAIㆍ블록체인 7개 분과)과 병행해 아이디어 창업과정을 운영하고, 다양한 강의와 실습ㆍ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에 대응해 대면·비대면을 병행한 빈틈없는 교육추진을 통해 창업실무ㆍ기술향상ㆍ아이템 개발을 통한 사업화 과정에 이르기까지 교육생들에게 취·창업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강원열린군대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2019년 첫 수료생을 배출한 이래, '강원열린군대' 1호 창업기업의 아미원 전정표 대표는 군장병 출타관리 앱을 개발해 현재 테스트 단계를 마무리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고, 이종혁 준위는 ‘2020년 국방 Start-up 챌린지’에서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해 현재 기술에 관심있는 업체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