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부사자공원, 디지털북 체험 공간 조성 탄력
이사부사자공원, 디지털북 체험 공간 조성 탄력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지역연계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 지원’ 공모사업 선정
공모사업명 : ‘이사부사자공원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 지원’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1층) : 키오스크·디지털북·오디오북 단말기및콘텐츠구입

프로그램 운영 : ‘작가와 만나는 그림책나라’ (8월 ~ 9월)
⇒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디지털 독서 기회 제공
* 그림책나라 1층 전시관 입구 확장 후 유리공예판매점 이전 및 디지털북체험 조성

 삼척시 해양관광센터에서는 이사부사자공원의 그림책나라(전시관)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지역연계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돼 국비 18백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연계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 지원’은 디지털북 체험에 필요한 태블릿이나 키오스크 등 단말기 구입 및 시설 조성비를 지원하거나 디지털 독서문화 확대를 위한 연계프로그램이나 체험행사 등 행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삼척시는 키오스크(1대), 전자북(3대)·오디오북(3대) 단말기와 콘텐츠(190권) 구입과 더불어 디지털북에 수록된 그림책 작가들을 초청하여 작가들이 자신의 책을 소개하며 행사 참가자들과 독후활동을 오는 8~9월 중에 3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그림책과 함께 특별한 디지털 독서체험으로 디지털북 및 오디오북에 관심을 높여 책 읽는 사회 기틀을 마련하고 디지털북 체험공간의 단말기 사용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그림책 해설요원 및 도우미를 채용하여 사용의 편리를 도모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삼척시는 삼척그림책나라(전시관)를 4월부터 7월까지(3개월) 동안 휴관하고 전시관 확장 및 정비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사업 대상지인 그림책나라(전시관) 1층 유리공예판매점은 확장된 전시관 입구로 이전하고 유리공예 체험 부스도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그림책나라(전시관)를 테마가 있는 그림책 놀이터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놀이시설과 인테리어 공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마스크 착용, 체험 참가자 간의 거리두기, 정해진 시간에 소독을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그림책 작가와 놀자” 연계 프로그램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지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디지털북을 통한 특별한 독서체험을 제공하고 지친 시민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