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1년 열린시장실 소통행정 UP 추진
태백시, 2021년 열린시장실 소통행정 UP 추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소통 및 공감 행정 실현

 

태백시가 이달부터 공감 행정 실현을 위한 ‘2021년 열린시장실 소통행정 UP’을 추진한다.

기존의 경직된 간담회에서 벗어나 장소 및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격의 없는 만남을 통해 소통과 공감행정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2021년 열린시장실은 ‘공감토크 탄탄데이트’와 ‘똑똑(Talk-Talk) 시장님’으로 진행되며, 이번달부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토크 탄탄데이트’는 시장과 대화를 원하는 단체(소규모 그룹 10~20인 내외) 또는 개인으로 진행되며, 부서별 관련 사회단체는 부서 담당자 또는 총무과로 신청할 수 있다.

시정 전반에 관한 질의사항, 시 주요사업 추진상황의 궁금점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가 진행되고, 요청 시 민생현장을 방문하고 민원사항은 관련 부서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똑똑(Talk-Talk) 시장님’은 어린이 및 청소년 10명 내외를 대상으로 시청 견학 및 일일 공무원 체험 등을 진행한다. 유아부~초등부는 주로 시청사 견학, 홍보 영상 시청 등으로 운영되며, 중등부~고등부는 시정현안·미래비전에 대한 대화, 시의회 본회의장 견학 등을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똑똑(Talk-Talk) 시장님은 태백시 블로그, 페이스북, 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참여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열린 시장실 운영을 통해 소통계층의 다양화와 소통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수의견은 적극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는 등 보다 나은 태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5일 태백시 자율방범 연합대 10여명과 자율방범대 역할과 활동방향 모색, 기타 건의사항 등을 주제로 제1회 탄탄데이트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