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형 방역시스템 클린강원패스포트 특허출원 완료
강원도형 방역시스템 클린강원패스포트 특허출원 완료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바일로 관리하는 전자출입명부, 디지털 기술 인정받아 지식재산권 획득

- 국내특허에 이어 PCT 국제출원 신청완료, 해외특허 진행 중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자출입명부‘클린강원 패스포트’에 활용되는 기술 3건의 특허출원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1건의 특허도 심의 진행 중에 있으며, 다음 달 내로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외로 진행 중인 4건의 특허는 각 시설에 부여된 고유코드에 스마트폰 인증터치를 통해 이벤트를 관리하는 방식이며, 이는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전염병 확산을 통제하는 기능을 한다.

업계에 따르면 이 특허는 무려 100억 원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계획된 특허도 추가로 확보된다면 그 이상의 가치를 갖게 될 전망이다.

함께 해외출원도 진행되고 있으며, PCT(Patent Cooperation Treaty) 국제출원에 3월 17일자로 신청완료 되었다. PCT 국제출원은 개별 나라마다 일일이 출원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특허성 유무에 대한 예비심사를 거침으로써 특허획득 가능성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원도 관광마케팅과장은“도에서 개발한 클린강원패스포트 앱이 본격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특허를 통해 인정받은 기술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