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노인복지관에서 고령운전자 온라인 교육센터 운영
삼척시 노인복지관에서 고령운전자 온라인 교육센터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중 20~21년 운전면허 적성검사 대상자
- 장소 : 삼척시 노인복지관 2층 정보화 교실
- 운영시간 : 매주 목요일 14~16시 (사전예약 필수)
- 운전면허증과 본의 명의 휴대폰 또는 카드 지참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교육이 전면 중단되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 시행하고 있다. 고령 운전자들의 경우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을 받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온라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삼척시 노인복지관에서 관내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센터을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관내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중 2020년~2021년 운전면허 적성검사 대상자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 희망자는 삼척시노인복지관 2층 정보화교실로 연락해 사전 예약 후 운전면허증과 휴대전화 혹은 신용(체크)카드를 지참하고 교육을 받으면 된다. 온라인 교육센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온라인 교육을 수료한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면허시험장 혹은 경찰서에 방문해 ▲교통안전교육기관 제출용 치매선별검사 결과지, ▲운전면허증, ▲증명사진 2장, ▲건강검진 결과지를 제출하면 정기적성검사를 갱신할 수 있다.

 교육기관 제출용 치매선별검사 결과지는 삼척시 치매안심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