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재단, 생활 속 문화공간 발굴 프로젝트 시작
속초문화재단, 생활 속 문화공간 발굴 프로젝트 시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OK 활력소」 ’ 공간(가게) 모집

접수기간: 2021. 4. 26.(월) ~ 4. 30.(금)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은 ‘2021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생활 속 문화공간을 발굴하기 위한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OK 활력소」’에 참여할 다양한 공간(가게)을 모집한다.

 「OK 활력소」의 ‘소’는 장소, 공간의 의미로 속초시 내에 카페, 식당, 게스트하우스 등의 공간(가게)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시민의 생활권역 내 모임(문화활동) 공간을 발굴해 가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소상공인이 기획하는 모임(문화활동)에 소요되는 운영비(재료비 등), 참여자 모집 등을 재단에서 지원하게 되며, 지역의 다양한 공간(가게)과 시민을 연결 함으로써 속초시의 새로운 형태의 시민 모임으로 정착시켜 나가게 된다.

 접수는 4월 26일(월)부터 4월 30일(금)까지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접수(이메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홈페이지(www.ok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또 다른 생활 속 문화공간을 발굴하고 시민들 간에 소통과 교류의 장을 통해 즐거운 도시문화를 형성하는 계기로 발전되기를 기대하며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문화도시 속초」를 준비하는데 소상공인들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