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관광개발공사, 강릉마이스얼라이언스 구축으로 마이스(MICE)산업 육성 본격화
강릉관광개발공사, 강릉마이스얼라이언스 구축으로 마이스(MICE)산업 육성 본격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오는 4월 19일부터 강릉 마이스(MICE)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마이스 수요자와 바이어 대상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강릉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모집한다.

강릉 마이스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얼라이언스사 모집은 강릉이 관광뿐 아니라 비즈니스 도시로의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국·내외 마이스 행사를 유치·개최하는 기반 조성을 위한 첫 신호탄이 된다.

강릉 MICE 얼라이언스 모집 대상은 ▶ MICE 유치·기획 기관(PCO, 대학, 학·협회 등), ▶ MICE 개최 시설(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유니크베뉴, 회의시설 등), ▶ MICE 서비스 업체(관광·체험, 케이터링, 수송, 디자인, 기념품, 공연, 인쇄, 촬영, 통번역) 등 국·내외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이 가능하거나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 방문객 수용태세를 갖춘 시설 및 기관이다.

향후 강릉 MICE 얼라이언스는 강릉관광개발공사와 함께 비즈니스·관광 상품개발과 대내외 홍보 등 뉴노멀 시대 트렌드에 맞는 공동 온·오프라인 마케팅 사업을 펼치게 된다.

강릉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 신청은 상시 가능하나 금년도 얼라이언스 회원사 홍보물 우선 등재 및 배포를 희망하는 회원사는 집중 모집 기간(4월 19일~5월 7일, 3주간) 내 신청해야 한다.

올 1월 강릉시 마이스 전담기구로 지정된 강릉관광개발공사 홍보마케팅팀은 마이스산업을 본격화하기 위하여, 팀명을 마이스뷰로팀으로 변경하고, 한국관광공사 코리아 마이스뷰로 회원사로 정식 등록을 마쳤다. 이에 따라 강릉관광개발공사는 향후 강릉시 마이스 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얼라이언스 구축·운영 및 인력양성사업, 개최지 홍보와 바이어 발굴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국·내외 박람회 참여 등 강릉 마이스(MICE) 유치•홍보•개최 지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사는 국·내외 바이어들의 수요가 코로나 이후 ‘단순 휴양형’관광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겸목적 ‘워케이션’ 관광지로 변화하는 만큼 이번 강릉 마이스 얼라이언스 구축 사업을 통해 강릉이 ‘웰니스 비즈니스 관광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기반을 다진다는 목표다.

강릉관광개발공사 최상현 사장은 “강릉시는 2022 강릉 세계합창대회, 2024 국제 청소년올림픽, 2026 ITS(지능형 교통 체계) 세계총회 등 중요한 국제 메가 이벤트 유치·개최를 앞둔 만큼 성공적인 국·내외 행사 유치·개최를 위한 마이스(MICE) 얼라이언스의 중추적 역할을 기대하며, 차근차근 강릉 MICE 유치·개최 경쟁력을 강화하여 강릉시가 한국 ‘워케이션 1번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릉 MICE 얼라이언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마이스뷰로팀(033-642-0436)으로 문의하면 된다.